밀가리 가격 상승 우야노

2022년 05월 16일 by 뉴스토랑 편집장

    목차 (Content)
반응형

내가 좋아하는 빵값이 오르고 있다. 밀가리 가격 상승 우야노.

밀가리 값 오르는 원인

2022년 5월 16일자 시카고 선물 거래소 밀 선물가격이 6%나 올라 근래 최고 상승폭을 갈아치웠다. 이유는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곡물 수급의 불안정도 있지만, 인도의 밀 수출 금지 발표도 영향을 미쳤다고 한다.

세계 2위 밀 생산국

의외였다. 나는 밀가리 최대 생산국이 우크라이나, 러시아, 그리고 미국인 줄 알았는데, 생산량으로만 따지면 최대 생산국은 중국 다음 인도 순이며 수출량이 러시아가 1등 인도는 세계 8~9위정도 된단다.

그런데 인도의 생산량이 2위이다 보니, 당연 내수 시장에서 마이 유통하고 그다음에 외국으로 수출을 하는데, 올해 인도의 밀 작황이 좋지 않다고 한다. 그러니 인구가 많은 인도에서 내수 생산한 물량은 당연히 인도내에서 다 쓰고도 모자라서 다른나라에서 수입을 해와야 하는데 알다시피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사태로 인해서 밀의 수급이 좋지 않고 엎친데 덮친 격으로 미국도 올해 작황이 좋지 않다고 한다.

문제는 곡물로 만든 음식 값만 오르는게 아니다.

빵값, 짜장면값, 칼국수값만 오르는게 문제가 아니다.

밀기울, 밀겨, 밀짚 요 세가지 먹이를 통해서 길러지는 소, 양, 돼지, 닭 등의 가축의 가격도 오르기 때문에 고기값도 오를 것으로 보여진다.

위기에는 대체

언제나 의존도가 높아 위기가 발생하는 시기엔 이걸 대체할 만한 수단이 강구되기 마련이다.

이번 위기에서는 밀을 대체할 동물 사료(먹이)들과 사람들의 식생에도 변화가 있을 것 같은데, 어떻게 변화할지는 지켜봐야겠다.

밀가루로 만든 빵을 좋아하는 무유무였다.

반응형